Frudy
3k
2019-04-30 05:41:36 작성 2019-04-30 05:41:53 수정됨
8
1058

가장좋은 디버깅방법은


애초에 짤때 제대로 짜는거라고 새삼 느낍니다.


코드한번 짜면...

버그발생 - 원인찾아서 쪼끔수정 - 버그발생 - 원인찾아서 쪼끔수정


진짜 미세하게 쪼금쪼금 디버깅하는 횟수가 한번 구현할때마다 많다보니

뭐 별로 짠것도없는대 하루가 다 지나가있네요?


디버깅한번하는데 10분도안결려요.

근데 문제는 그 횟수가.... ㅡㅅㅡ;


하...아까운시간...또륵

0
0
  • 댓글 8

  • 하두
    9k
    2019-04-30 08:39:10

    System.out.println

    1
  • 꿈먹는하마
    41
    2019-04-30 09:38:50

    console.log

    0
  • 아이디온
    1k
    2019-04-30 10:41:51

    디버깅을 자주자주하게되면 근본적으로 어딘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..

    보통은 제가 이해를 잘못한 경우 ㅠㅠ

    0
  • lllllllllllllll
    7k
    2019-04-30 11:00:00

    sysout + (Ctrl + Space)

    System.out.println("디버기이이이이잉");



    cw + (tab + tab)

    Console.WriteLine("디버기이이이이잉");

    0
  • Frudy
    3k
    2019-04-30 11:07:01

    네 바로그거에요.....

    소켓프로그래밍 공부한다음 처음으로 채팅프로그램 만들고있는데.....


    소켓, 스레드프로그래밍에 대해 부분적으로 부족한 지식 때문에

    사소한 버그가 되게많이생겼었어요.


    ㅠㅠㅠ


    아 그렇구나 맞네 이거 틀렸네 해서 쪼끔고치고... 잠깐잘되고 또안되서 이하 반복...

    횟수가...어읍..

    0
  • 뒷집할머니
    1k
    2019-04-30 13:19:52

    가장 좋은 디버깅 툴은 옆에서 이야기 들어주는 사람입니다.

    고개만 끄덕여줘도 코딩한 사람이 다 알아서 해결하죠. ㅋㅋ

    1
  • 로직훈
    277
    2019-04-30 21:32:44

    전 콘솔에 출력해보는 거보다 중단점 하나 찍어서 보는게 훨씬 좋던데요

    코드도 안더러워지고 보고 싶은 값의 변화를 명확히 볼 수 있고

    0
  • ktsedd
    6k
    2019-05-01 16:29:43

    제대로 짜도 버그 걸릴수 있죠

    그냥 한번의 제대로된 테스트와 디버깅 모드로 실행의 습관화가 짱인듯

    한번 테스트할때 제대로하면서 고칠건 다고치면서  xml쪽만 아니면 수정후 바로 확인도 가능하니...

    0
  •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.